군포시, 국·도비 공모사업 연계 미래전략사업 발굴 총력
상태바
군포시, 국·도비 공모사업 연계 미래전략사업 발굴 총력
  • 민경호 기자
  • 승인 2020.09.16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는 정부의 100대 국정과제와 최근 발표된 한국판 뉴딜사업을 중심으로 정부, 경기도, 공공기관 등이 주관하는 각종 공모·시범사업에 시의 모든 역량을 집중한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이달부터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공모사업 대응추진단’을 구성·운영하고 실무 TF를 중심으로 정부 각 부처와 경기도 등에서 추진되는 모든 공모사업을 세밀히 살펴 관계 부서 간 협업과 대내외 협력채널 강화를 통해 내년 상반기 집중될 공모사업에 선제적으로 대비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금정역과 군포역 중심의 도시공간 혁신을 위한 미래전략사업과 에너지 제로화, 스마트팩토리 확산 등 그린뉴딜을 중심으로 민선7기 역점사업의 추진 동력을 확보하면서 시의 재정 부담은 최소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매년 정부와 경기도 등에서 시행되는 다양한 공모사업에 체계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공통 매뉴얼을 새롭게 마련하고, 역량 강화 교육과 과정 중심의 평가 등을 통해 전 직원의 관심과 대응 시너지 효과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시의 재정 확대에 한계가 있는 만큼 정부와 경기도, 공공기관 등의 공모사업을 최대한 활용해 시의 주요 사업과 한국판 뉴딜사업이 효율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 시의 기본 구상이다.

한대희 시장은 "지역 국회의원과 도의회, 시의회의 적극적인 협력을 기반으로 유례 없이 많은 사업비를 확보하게 돼 시민을 위한 사업들을 차질 없이 추진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정부정책 방향과 동향 등을 꼼꼼히 살피면서 대내외 소통채널을 활용한 적극적인 대응으로 의존재원 확대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최근 송정복합체육센터 건립비 50억 원과 산본도서관 리모델링비 21억 원을 비롯해 노후 생활SOC 개선사업비 8억 원 등 민선7기 전반기 2년 동안 정부와 경기도로부터 총 95개 사업에 730여억 원에 달하는 의존재원을 확보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홍보기획과(☎031-390-005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군포=민경호 기자 mkh@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