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경기상상캠퍼스는 지난 4월 융복합 창작 공연 지원사업에 선정된 거꾸로 프로젝트 작품 ‘흥보가 비하인드 스토리’를 경기상상캠퍼스 유튜브 채널에서 스트리밍 한다고 17일 밝혔다.

‘흥보가 비하인드 스토리’는 전통음악과 연극을 접목시킨 흥부전을 소재로 한 전통 뮤지컬이다.

이번 공연은 판소리 흥보가 줄거리 속 권선징악의 교훈을 살려 현대인들이 공감할 수 있는 해학적인 요소가 가미됐다. 판소리, 민요, 정가의 독특한 시김새와 창법을 소재로 전통음악의 선율과 장단이 특징이다.

국악기와 서양악기가 조화를 이룬 창작곡으로 구성되어 작품의 이해를 돕는다. 3인의 소리꾼이 펼치는 연기와 전통 성악의 매력은 작품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 온라인 공연에 앞서 사전 이벤트가 진행된다.

융복합 ‘공간1986’ 창작 공연 선정단체 ‘거꾸로 프로젝트’의 ‘GO BACK’ 정규앨범을 받을 수 있으며, ‘흥보가 비하인드 스토리’의 공연 기대평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정규앨범이 증정된다.

사후 이벤트도 진행되는데, 온라인 관객 만족도 조사 설문에 참여자 중 20명을 추첨하여 ‘흥부·놀부 굿즈’를 증정할 예정이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경기상상캠퍼스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sscampus.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채지혜 거꾸로 프로젝트 대표는 "착함보다는 이기심이 필요한 시대, 희생이란 찾아보기 힘든 이 시대에서 다시 한번 고전 속 ‘흥보가’의 이야기를 통해 ‘권선징악, 인과응보, 개과천선, 형제간의 우애’등의 의미를 되짚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임하연 기자 lh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