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경기본부, 공동주택 화재 및 생활안전정보 등 유튜브 영상 제공
상태바
LH 경기본부, 공동주택 화재 및 생활안전정보 등 유튜브 영상 제공
  • 심언규 기자
  • 승인 2020.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 경기지역본부는 입주자 눈높이에  맞춘 공동주택 화재 및 생활안전정보 등을 유튜브 영상으로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유튜브 영상은 국내 최초로 한 개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공하는 것으로 21일부터 화성봉담2 그랑드비체 입주민에게 화재 및 생활안전, 세대내 기기사용법 등을 설명하는 23개 안내 영상을 실시간 제공한다.

현재 화재 및 생활안전과 관련한 영상은 유튜브에 일부 게시돼 있으나 공동주택에 최적화돼 있지 않고, 한 개의 채널을 통한 집적화된 제공도 없는 상황이다.

또 변화하는 입주자 눈높이에 맞지 않는 기기사용 책자를 제공하고 있어, 노령입주자에게 가독성이 저하되고 영상에 익숙한 젊은 세대 입주자에게는 외면당하고 있는 실정이기도 하다.

이에 따라 LH 경기지역본부는 ▶화재발생시 대피동선 ▶소화전 사용법 등 위험상황시 대처 방법 ▶제세동기 사용법과 같은 생활안전 영상뿐만 아니라 세대내 기기사용법 ▶입주자의 불편사항을 바로 해결할 수 있는 하자접수방법까지 영상으로 보여준다.

LH 경기지역본부는 스마트폰 등을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고 바로 시청가능한 유튜브 영상을 제공함으로써 입주민의 주거안정성 개선과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요섭 LH 경기지역본부장은"LH는 주택공급 뿐만 아니라 입주 이후 입주민의 생명과 안전까지 고려할 수 있도록 공기업의 사회적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심언규 기자 sims@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