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치매안심센터는 21일부터 구리시민을 대상으로 ‘제13회 치매 극복의 날 기념행사’를 구리시 유튜브(해피GTV)와 공식 블로그(행복한 구리씨) 등을 활용해 비대면 온라인 행사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기념행사는 치매 극복의 날을 맞아 치매 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치매 극복을 위한 범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또 치매환자와 가족의 아픔을 보듬어 서로를 이해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지역사회 안에서 함께 치매를 극복해 나가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치매안심센터 쉼터 이용자와 가족 약 20명의 쉼터 프로그램 톤차임 연주와 구리시치매안심센터를 소개하는 동영상으로 구성된 온라인 행사, 치매환자와 가족 및 지역사회가 함께 치매 극복을 응원하는 희망 메시지를 작성하는 이벤트로 구성돼 있다.

시 공식 블로그 또는 유튜브 해피GTV를 시청한 후 ‘좋아요’를 누르고 댓글에 100자 이상의 치매 극복의 희망 메시지를 작성해 구리시 치매안심센터에 인증샷을 제시하면 소정의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안승남 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제13회 치매 극복의 날 기념행사를 통해 지역사회가 치매친화적 환경 조성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치매 극복의 날 취지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시는 적극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구리=윤덕신 기자 dsyu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