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육지원청은 회룡초등학교가 오는 25일 전교생이 참여하는 ‘온라인 스팀 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학생들이 직접 과학실험에 참여함으로써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4월 오프라인으로 계획한 과학축제를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온라인으로 전교생 678명이 참가하는 비대면 축제로 전환했다. 

오는 25일 오전 9시에 온라인 줌(Zoom)으로 열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총 29개의 체험부스가 학년군별로 운영된다. 

‘생활주변 신기한 STEAM 교육’을 주제로 학생들은 사전에 선택한 3~5개의 과학체험프로그램 부스를 온라인으로 방문해 참여할 수 있다.

1~2학년을 위한 집중력 강화 아로마 석고팔찌 만들기, 오뚝이 착시 회전 팽이 만들기 등 총 4개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3~4학년을 대상으로는 자석으로 가는 LED 로봇, 빛나는 트리 만들기 등 총 5개의 주제로 부스가 운영된다. 5~6학년은 UFO자석팽이 만들기, 덜덜이 로봇 만들기 등 총 5개 프로그램 중 원하는 곳에 참여할 수 있다.

강진희 교장은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진 요즘 이번 온라인 축제가 학생들에게 즐거운 방콕시간을 만들어 줄거라 생각한다"며 "이론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나 과학현상을 체험하는 과정을 통해 과학에 대한 친근감과 과학마인드가 형성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의정부=신기호 기자 skh@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