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재능대학교가 ‘AI&Bio Frontier 대학’으로서 시대에 부응하는 새로운 도약을 하고자 인공지능융복합과를 신설하고 인공지능계열 4개 학과 320명을 모집한다. Bio분야에서는 송도바이오과와 전자과가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지역 내 선도 학과로의 준비를 마쳤다.

22일 인천재능대에 따르면 2021학년도에 총 22개 학과 1천576명을 모집한다. 수시모집에는 전체 정원의 90% 정도를 모집하며, 신설된 인공지능융복합과와 글로벌인재전형 간 복수 지원이 가능한 점을 눈여겨봐야 한다.

인공지능융복합과는 최초 합격자 모두에게 입학 학기 전액 장학금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글로벌인재전형은 학생부 성적 1~4.9등급 학생이 지원 가능하며, 입학 첫 학기를 포함해 총 2개 학기 전액 장학금과 교육비 무료, 어학교육 프로그램 및 해외 취업까지 지원해 세계적 수준의 대학 위상에 부합하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졸업생을 지속 배출하고자 한다.

특히 글로벌인재전형에서 간호학과는 특성화고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도 지원 가능하며, 항공운항서비스과는 면접이 없다.

수시모집 일반고전형에는 일반고 학생뿐 아니라 검정고시 및 종합고교 인문과정 학생도 지원 가능하다. 특성화고 전형에는 특수목적고, 일반고 학생 중 1학기 이상 직업과정 이수자도 지원할 수 있다.

정시모집은 정원내 수능·학생부·실기전형이 있으며, 전형 간 복수 지원이 가능하다. 수능전형은 올해 수능 성적으로, 학생부전형과 실기전형은 고교 졸업자나 졸업예정자, 동등 이상의 학력으로 지원 가능하다.

수시모집 전형 중 정원 내 일반고·특성화고 전형은 학생부 2개 학기 선택 성적을 100% 반영한다. 단, 글로벌인재전형은 공인영어성적 가산점이 있으며, 항공운항서비스과는 학생부 성적 40%와 면접 60%, 실용음악과 실기전형은 학생부 20%, 실기 80%, 학생부전형은 학생부 100%를 반영한다.

정시모집 전형 중 정원 내 수능전형은 수능성적 100%로 선발하며, 국어·수학·탐구 중 최우수 2개 영역 백분위와 영어성적 가산점을 반영한다. 학생부·실기전형은 수시모집과 동일하게 학생부 성적과 함께 항공운항서비스과 면접, 실용음악과 실기 성적 등을 반영한다.

올해 신입생 모집 특징 중 하나는 수험생들의 면접고사 부담을 줄이기 위해 항공운항서비스과를 뺀 모든 학과에서 면접을 보지 않는다는 점이다. 항공운항서비스과만 수시·정시모집에 면접고사를 시행하고 있다. 면접 지원자의 부담을 최대한 낮추기 위해 평가 질문 및 내용, 복장, 머리 모양 등에 대한 상세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있다.

실용음악과 실기에 참여하는 지원자는 원서 작성 시 4가지 실기 과목 중 반드시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싱어송라이터 응시자는 본인 자작곡 악보 5부를 현장 제출해야 한다.

인천재능대는 전체 학과 대상 모집인원 20% 최초 합격자에게 입학하는 첫 학기 전액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많은 혜택을 준비하고 있다. 특별한 혜택과 자세한 정보는 대학 홈페이지(www.jeiu.ac.kr) 또는 유튜브에서 확인 가능하다.

최유탁 기자 cyt@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