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 부발청소년문화의집에서 자기계발을 위한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30일 루틴 챌린지」에 참가할 청소년을 10월 7일까지 모집한다. 

「30일 루틴 챌린지」는 다양한 취미·예술 활동이나 운동, 공부, 독서 습관 등 자신을 더 나은 사람으로 만드는 습관, 더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습관 등을 루틴이라는 프레임을 통해 관리함으로써, ‘사회가 원하는 나’가 아닌 ‘스스로 변화하는 나’를 체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모집 대상은 이천 관내에 거주하는 만 13~24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부발청소년문화의집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10월 12일부터 11월 10일까지 30일간 운영되며, 자신의 루틴을 열심히 수행하고 인증하거나, 다른 사람의 루틴을 열심히 응원한 참가자를 매주 5명씩 선정해 그들의 루틴을 응원하는 물품을 지원할 계획이다. 

 부발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의 특징은 SNS(인스타그램)를 활용하여 각자의 루틴 실행 과정 및 내용을 지속해서 공유한다는 것인데, 참가자들은 이러한 상호작용을 통해 끊임없이 서로 동기부여를 주고받을 수 있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청소년들이 자기계발을 위한 활동을 스스로 기획하고 성취하는 경험을 통해 바르게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전했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