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서구, ‘스마트 에코시티’ 서구만의 특징 담은 석남녹지의 별칭 공모
상태바
인천시 서구, ‘스마트 에코시티’ 서구만의 특징 담은 석남녹지의 별칭 공모
  • 한동식 기자
  • 승인 2020.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서구가 석남완충녹지 조성을 마무리하면서 ‘스마트 에코시티’ 서구만의 특징을 담은 석남녹지의 별칭을 공모한다. 

28일 구에 따르면 석남동과 신현동 일원 공업지역과 주거지역 사이에 위치한 석남완충녹지는 지난 1970년에 도시계획시설(녹지)로 결정될 당시만 해도 공장과 고물상 등이 난립하고 있었다.

구는 지난 2004년부터 본격적으로 석남녹지를 조성해 경관적, 환경적 측면에서 도심 분위기와 정주 여건을 현저히 개선해 서구와 인천을 대표하는 도시의 절대적인 긍정 요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마지막 구간(석남동 203-13번지 일원)은 산림청 및 인천시와 함께 도심 내 바람을 통하게 해 미세먼지를 줄이고 열섬을 줄이는 ‘도시바람길숲’을 주제로 내년 말 준공을 통해 석남녹지 전체사업(23만8천503㎡, 총연장 2.3㎞)을 모두 마무리하게 된다.

이에 따라 구는 오랜 시간 구민들과 함께한 석남녹지의 특별함과 상징성을 기념하고자 석남녹지와 서구의 상징적 특징을 잘 표현하고, 주민들에게 친숙한 특색있는 별칭을 공모하게 됐다.

공모에는 서구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0월 8일까지 서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저장한 후 이메일과 우편, 직접 방문 등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구는 10월 또는 11월 중 최종 선정작을 발표할 예정으로 ▶최우수 1건(온누리상품권 20만 원 상당) ▶우수 1건(온누리상품권 10만 원 상당) ▶장려 2건(온누리상품권 각 5만 원 상당)을 선정할 계획이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구민과 오랜시간 함께 추진했던 숙원사업인 석남완충녹지 조성사업을 17년 만에 마무리할 수 있게 돼 너무 뜻깊고 감사하다"며 "서구민의 적극적 참여로 의미 있고 특색 있는 석남녹지의 또 다른 이름이 탄생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별칭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알고 싶다면 서구청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서구청 공원녹지과(☎560-4490)에 문의하면 된다. 

한동식 기자 dshan@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