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이 28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 서모(27)씨에 대해 검찰이 불기소 처분을 하자 "정치적 판단"이라며 특검 도입을 촉구했다. 

서울동부지검은 이날 오후 "의혹이 제기된 ‘병가 등 휴가 신청 및 사용’ 과정에서 위계나 외압이 있었다고 보기 어렵다"며 "서 씨에 대해 제기된 군무이탈, 근무기피 목적위계 혐의가 모두 성립되기 어렵다"고 밝혔다.

김은혜 대변인은 이날 구두논평에서 "정권 눈치보기 불기소로 진실을 가릴 수 없다"며 "당초 살아있는 권력에 대한 검찰의 공정한 수사를 기대하기 어려웠다"고 비판했다. 

김 대변인은 이어 "지난 1월 고발된 사건에 대해 늑장수사로 일관할 때부터, 그리고 정권의 입맛에 맞는 검사들이 줄줄이 동부지검으로 발령날 때부터, 추 장관도 알고 국민도 알고 있던 결과"라며 "북한의 만행으로 시끄러운 틈을 타 추석 전 신속한 불기소 발표를 한 것 역시 대단히 정치적인 판단으로 보인다"고 주장했다.

김 대변인은 "청탁 전화를 했다는 의혹을 받는 보좌관의 통화 내용은 무엇인지, 또 휴가 연장을 승인한 지역대장의 의도는 무엇인지 아무것도 밝혀지지 않았다"며 "두 사람 모두에게 ‘혐의없음’ 면죄부를 검찰이 부여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제 국민적 의혹을 파헤치고 진실에 다가가는 유일한 길은 특검밖에 남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박태영 기자 pt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