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CT-P59’의 예방 임상시험 계획을 승인받고 본격 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셀트리온 제공>

셀트리온은 코로나19 항체치료제 ‘CT-P59’의 예방 임상시험을 본격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셀트리온은 지난 8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CT-P59’의 예방 임상시험인 3.3상의 임상시험계획(IND)을 승인받았다.

‘CT-P59’의 예방 임상시험은 국내에서 밀접접촉자 및 무증상 확진자 등 약 1천 명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셀트리온은 감염 예방 효과 및 초기 바이러스 사멸 효과를 확인하는 임상을 진행할 계획이다.

셀트리온은 건강한 피험자를 대상으로 한 국내 임상 1상에서 ‘CT-P59’의 안전성을 입증했으며, 경증·중등증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 2, 3상도 식약처로부터 승인받아 진행 중이다. 환자 대상 임상 2상과 함께 이번에 식약처로부터 승인받은 예방 임상시험도 차질 없이 진행해 코로나 치료제 상용화를 앞당길 계획이다.

이와 함께 셀트리온은 향후 글로벌 임상 결과와 코로나19 팬더믹 상황에 따라 식약처와의 긴밀한 사전 협의를 통해 기준에 충족되면 조건부 허가 신청을 한다는 입장이다.

이상준 셀트리온 수석부사장 겸 임상개발본부장은 "예방 임상단계부터 조기 진단 및 조기 치료의 중요성을 입증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사태 종식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치동 기자 airi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