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한국정보화진흥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2020 지역경제 데이터 기반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경기지역경제포털(ggdata.kr)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혁신적인 아이디어 제안’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참가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개인뿐만 아니라 팀 단위 참가도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경기지역경제포털(ggdata.kr)에서 신청서 및 기획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오는 24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bigdataedu@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 발표는 오는 30일 진행될 예정이다.

심사기준은 ▶창의성 ▶활용성 ▶확장성 ▶구현가능성 ▶사업성으로, 경과원은 서류심사 및 비대면 화상 면접 등을 통해 총 5개 팀을 시상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경과원 원장 명의의 상장이 주어지며, 대상 1명에게 100만 원, 최우수상 2명은 각 50만 원, 우수상 2명에게 각 30만 원의 상금도 지급된다.

이밖에 수상자는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주최하는 아이디어 경진대회의 본선진출 권한을 받게 된다.

김기준 경과원장은 "이번 공모전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혁신적인 아이디어 발굴로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며, "미래 먹거리인 빅데이터 관련해 진취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홍보전산팀(☎031-259-605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진욱 기자 panic82@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