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는 주말과 휴일, 정치권을 강타한 ‘라임·옵티머스 사태’를 두고 특검 공방을 펼치는 등 난타전을 벌였다.

더불어민주당은 야당의 특검 주장을 반박하며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제기한 검찰의 ‘짜맞추기 수사’ 의혹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수사대상 1호’라며 역공에 나섰다.

민주당 최인호 수석대변인은 18일 페이스북을 통해 김 전 회장의 옥중서신을 ‘공작수사 폭로’라고 표현하면서 "공수처 수사대상 1호로 김봉현 폭로사건이 돼야 한다는 주장이 있는데 일리 있는 주장"이라고 말했다.

이어 최 수석대변인은 "두루뭉술한 특검 주장으로 궁색해진 자신들의 처지를 물타기 하려 한다"며 야당을 겨냥했다.

송영길 의원(인천계양을)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검찰이 강기정 전 수석을 잡기 위한 조작을 하고 검찰, 야당 정치인들에 대한 로비 진술을 묵살했다면 심각한 범죄행위"라며 "대통령 말씀대로 철저한 수사가 이뤄져 진상이 규명되기를 바란다"고 적었다.

하지만 국민의힘은 특검 도입을 거듭 촉구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날 MBN 방송에 출연해 "검찰이 초기에 압수수색을 빨리해서 필요한 증거를 확보해야 하는데 증거인멸 시간을 다 줬다"며 윤석열 검찰총장이 구성하는 특별수사단이나 특검 도입을 촉구했다.

배준영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대통령의 두 차례 엄한 지시보다 더 정국을 좌지우지하는 것이 피의자의 한마디"라며 "미꾸라지 몇 마리가 검찰의 물을 흐려 걱정이라면, 특검이 있다"고 말했다.

배 대변인은 "이 막장 드라마의 제작자와 집필진이 손을 털고 유유히 나가는 동안, 배우들과 엑스트라만 출구를 못 찾고 피눈물 흘리고 있다"며 "‘라스 게이트’는 특검이 답"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검사장 출신 유상범 의원은 페이스북에서 "범죄자가 작성한 엉성한 입장문으로 국회에서 더는 볼썽사납게 의혹 제기하며 정쟁할 것도 없다"며 "검찰도 김 전 회장의 입장문으로 신뢰를 잃었다. 특검으로 진실을 가리자"고 주장했다.

박태영 기자 pt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