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자격증 교육을 선도하는 한국장학진흥원이 아동요리지도사 및 독서지도사 관련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 및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무료로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아동지도사’를 입력하는 것이다. 

이번 이벤트는 당첨자들을 위한 한국장학진흥원 이러닝센터에서 독서치료프로그램 기반의 독서심리상담사(치료사)와 독서토론논술지도사를 포함한 총 150종 자격증 과정 인강 무료 수강 기회를 제공한다. 이 중에는 한글 동화책 읽어주기 등으로 아동의 발달을 돕는 책 읽어주는 선생님과 관련된 동화구연지도사 자격증 과정도 포함됐다.

이곳의 아동요리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방과후학교 아동요리교실 프로그램 교사(강사)나 유아요리체험지도사 등을 지망하고자 하는 전문가 분야에서부터 아동요리레시피를 다루거나 초등 체험학습∙견학을 지도하거나 어린이 요리방문체험관 교육을 진행하는 인력들을 위한 강의들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독서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아동, 청소년이 올바른 독서를 통해 발달할 수 있게 이끄는 영어독서·아동독서지도사 및 방과후돌봄교사(강사)를 지망하는 이들을 위한 커리큘럼도 준비되어 있다.

특히 방과후 초등∙중등 독서논술∙토론지도사가 초등학교돌봄교실 글쓰기∙책읽기∙논술지도 수업을 운영할 때 필요한 요소들이나 창의융합교육 책놀이 토론학원∙공부방을 운영할 때 참고할 수 있는 강의들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자격증 교육기관 한국장학진흥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돼 수험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곳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취업 활동에 도움을 준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