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중기청, 총 11개 기업 비대면 판로 개척 지원
상태바
경기중기청, 총 11개 기업 비대면 판로 개척 지원
  • 심언규 기자
  • 승인 2020.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경기중기청)은 경기지역 우수 창업기업의 새로운 비대면 판로개척 지원을 위해 22일부터 ‘그립’을 통해 라이브커머스(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채널)를 통해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3일까지로 경기중기청을 주최로 경기지역 내 1인창조기업지원센터·중장년기술창업지원센터 7개가 공동으로 개최하며, 총 11개 기업이 참여한다.

라이브커머스에서는 윤성호·안소미·MC딩동 등 유명 개그맨이 출연해 창업기업 제품을 직접  사용하며 시청자들과 실시간 양방향 소통을 이어 나간다.

뿐만 아니라 우수기업의 제품을 최대 71%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라이브 방송 중 퀴즈를 통한 만 원 쿠폰 증정 이벤트, 리뷰 작성을 통한 치킨 기프티콘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열린다.

이번 실시간 방송은 ‘그립’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그립’은 스마트폰 앱스토어에서 설치할 수 있다.

우선 22일에는 개그맨 윤성호·마삐언니가 출연해 생활분야 제품인 젖병&식기 세정제, 아이와 함께 만들어보는 할로윈 펠트공예, 인테리어 가죽 벽시계, 언제 어디서나 운동과 스트레칭이 가능한 활짝밴드, 환풍구 냄새를 차단해주는 에어스케이프를 판매했다.

또 23일에는 개그맨 안소미가 출연해 뷰티·식품 분야 제품인 톤업앰플, 우레아 10% 발각질크림, 간편하게 섭취 가능한 허니스틱을,이어  개그맨 MC딩동이 출연해 반려동물 분야 제품인 강아지 투명 입마개, 애견 드라이룸, 야채품은 하루황태를 각각 판매한다.

경기중기청장은 "이번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창업기업이 새로운 비대면 판로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심언규 기자 sims@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