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경기중기청)은 경기지역 우수 창업기업의 새로운 비대면 판로개척 지원을 위해 22일부터 ‘그립’을 통해 라이브커머스(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채널)를 통해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3일까지로 경기중기청을 주최로 경기지역 내 1인창조기업지원센터·중장년기술창업지원센터 7개가 공동으로 개최하며, 총 11개 기업이 참여한다.

라이브커머스에서는 윤성호·안소미·MC딩동 등 유명 개그맨이 출연해 창업기업 제품을 직접  사용하며 시청자들과 실시간 양방향 소통을 이어 나간다.

뿐만 아니라 우수기업의 제품을 최대 71%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라이브 방송 중 퀴즈를 통한 만 원 쿠폰 증정 이벤트, 리뷰 작성을 통한 치킨 기프티콘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열린다.

이번 실시간 방송은 ‘그립’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그립’은 스마트폰 앱스토어에서 설치할 수 있다.

우선 22일에는 개그맨 윤성호·마삐언니가 출연해 생활분야 제품인 젖병&식기 세정제, 아이와 함께 만들어보는 할로윈 펠트공예, 인테리어 가죽 벽시계, 언제 어디서나 운동과 스트레칭이 가능한 활짝밴드, 환풍구 냄새를 차단해주는 에어스케이프를 판매했다.

또 23일에는 개그맨 안소미가 출연해 뷰티·식품 분야 제품인 톤업앰플, 우레아 10% 발각질크림, 간편하게 섭취 가능한 허니스틱을,이어  개그맨 MC딩동이 출연해 반려동물 분야 제품인 강아지 투명 입마개, 애견 드라이룸, 야채품은 하루황태를 각각 판매한다.

경기중기청장은 "이번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창업기업이 새로운 비대면 판로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심언규 기자 sim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