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슬기초교, 등교·원격수업 병행 현장 교사에 다양한 연수
상태바
안산 슬기초교, 등교·원격수업 병행 현장 교사에 다양한 연수
  • 박성철 기자
  • 승인 2020.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교육지원청 슬기초교는 코로나19에 대응하는 각종 생활 방역과 안전 조치들로 인해 일상적인 교육 활동이 어려운 시기에도 협력과 희망으로 이겨내고 있는 교사들의 노력에 힘을 싣고자 다채로운 연수를 개설 및 지원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코로나19로 등교수업이 원활하지 못한 상황에서도 수업을 통한 학생들의 학습 결손을 최소화하고 성장을 돕기 위한 여러 가지 방식이 시도됐다. 

이에 안산 지역혁신 거점 운영교인 슬기초에서는 등교와 원격수업을 병행하면서도 수업의 질적 개선과 전문성 계발에 목마른 현장 교사들을 위해 다양한 연수를 진행한다. 

올 초부터 비대면 수업을 위한 원격수업에 최적화된 연수와 블렌디드 러닝 수업 등에 관한 연수가 주를 이뤘다면, 이번 연수는 수업 설계와 차시별 수업 내용에 여러 모로 적용이 가능하고 특히 프로젝트 수업을 진행할 때 유용한 연수 내용이라는 점에서 현장 교원들의 마음 담긴 호응을 얻고 있다.

연수 일정은 지난 7일부터 시작되어 11월 11일까지 총 6주 동안 매주 수요일마다 원격으로 진행된다. 

특히 경기도 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활동 중인 연구회나 강사진으로 연수를 구성한 점도 눈여결 볼 점이다. ‘체인지 메이커 교육의 이해와 실제(대구체인지메이커프로젝트수업연구회)’,‘그림책 생각놀이(그림책사랑교사모임)’,‘온라인수업제대로하기(참샘스쿨)’,‘혁신교육, 다시 교육을 생각하다(성남교육지원청 이범희 교육장)’ 등 본 연수가 현장 교사들의 다양한 수업 고민과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슬기초교 김진선 교장은 "교사들은 코로나19로 아이들을 만나지 못한다고 해서 교실 안에 멈추어 있지 않습니다. 오히려 직접 만나지 못하기 때문에 교육과정을 어떻게 재구성할지, 비대면 수업에 무슨 내용을 담을지, 등교와 원격을 병행하는 중에도 평가와 개별피드백을 어떤 방식으로 실시할지 더 많은 고민과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이번 연수가 선생님들의 교육적 열망을 충족하고 교사자존감을 높이는 시간이 됐으면 하다"고 말했다.

안산=박성철 기자 psc@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