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문화재단은 우리동네 예술축제 ‘무한상상 아트캠프’ 10월 행사를 온라인으로 중계한다고 25일 밝혔다. 

무한상상 아트캠프는 경기북부 도민들의 문화예술 향유를 위해 의정부역 인근 무한상상 시민정원 내 ‘의정부 아트캠프’에서 펼쳐지는 축제다.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 지원 프로그램’ 선정작으로 지난 6월부터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에 진행해 왔다. 

이달 행사는 무한상상 시민공원의 ‘도시텃밭’과 이달 말 ‘핼러윈’에서 착안해 ‘핼러윈&수확잔치’라는 주제로 마련됐다.

메인 프로그램인 어린이 가족 공연은 극단 분홍양말의 ‘초보목수와 목각인형’, 인형극단 친구들의 ‘꼬마마녀의 핼러윈 이야기’가 사전 녹화를 마치고 오는 30일 오후 5시 중계된다. 또 극단 나무의 ‘괴물 신드롬’이 31일 오후 2시 네이버TV를 통해 중계될 예정이다. 

지역의 숨겨진 예술인들의 무대를 감상할 수 있는 버스킹 공연도 준비돼 있다. ‘히쯔모사’, ‘그루잠’, ‘이네세연’, ‘오보’, ‘감성신사’ 5개 단체의 버스킹 공연을 30일 오후 7시 30분 네이버TV를 통해 중계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유튜브와 페이스북, 네이버TV를 통해 다음 달 말까지 스트리밍 서비스돼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특히 오프라인 행사로 아트캠프와 시민정원 주변에서 핼러윈 및 가을 수확과 관련된 다양한 콘셉트 전시와 체험을 제공한다. 

아울러 가정으로 체험키트를 배송하고 온라인 강좌로 만들기 체험을 하는 ‘집콕 배달 체험 프로그램’의 이달 주제는 ‘핼러윈 양초 만들기’로 27일부터 선착순 100명을 접수한다. 재단 페이스북, 블로그에 게시된 동영상을 보고 직접 만들 수 있으며, 완성된 핼러윈 양초 사진과 해시태그를 이용한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세한 행사 정보는 재단 홈페이지(www.uac.or.kr)를 확인하거나 전화(☎031-828-5131∼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의정부=신기호 기자 skh@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