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경기바다’를 홍보하기 위한 ‘경기바다 온라인 관광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도는 다음 달 말까지 인스타그램에서 경기바다를 주제로 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경기바다가 관광지로서의 매력이 높다는 것을 국민에게 알리고, 온라인상에서 ‘경기바다 관광(여행)’ 키워드가 유행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경기바다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오는 31일까지 인스타그램 리그램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경기바다 이벤트 채널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게시한 100명을 추첨해 1만 원 이내의 상품을 증정한다.

다음 달에는 ▶‘경/기/바/다’ 글자별 사진을 모아 ‘경기바다’ 완성(11월 5~11일) ▶가 보고 싶은 곳 리그램(11월 14~24일) 등의 상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스타그램 이벤트 계정(gg.bada)에 접속해 댓글 달기 형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또 이달 27일까지 ‘나만의 경기바다 핫플레이스 자랑하기’를 진행 중이며 ‘당신만의 여행 스타일을 알려 주세요’(25일~11월 4일) 등의 챌린지 이벤트도 별도로 진행된다.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영상 등을 올리고 ‘#경기바다 #경기바다여행’ 등의 해시태그를 입력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챌린지 이벤트가 끝나면 본선 진출 작품 대상 전 국민 투표 이벤트를 실시, 1등으로 선정된 작품은 상금 100만 원을 지급하고 심사 참여자들에게도 커피상품권을 제공한다.

정진욱 기자 panic82@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