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도내 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제5회 경기 웰빙 한우고급육 평가대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대회는 내달 10일부터 12일까지 농협경제지주 부천축산물공판장에서 열린다. 도내 한우의 판로 확대와 소비 촉진을 도모하기 위해 도가 주최하고 농협 경기지역본부가 주관한다.

대회에서는 도내 11개 시군 32개 농가에서 출품한 38두의 한우를 대상으로 평가가 이뤄진다.

고급육 분야에서 대상 1점, 우수 1점, 장려 2점, 입선 6점을 선발하고, 우수브랜드 및 특별상 분야에서 각 1점을 선발한다.

아울러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웰빙 한우고급육 소비촉진 한마당’을 비대면 행사로 전환, ‘온라인 어린이 한우 그림그리기 대회’와 ‘온라인 한우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그림그리기 대회는 유치원생과 초등학생들이 참여해 한우를 주제로 한 창의적인 그림 작품을 그려 사진 촬영 후 제출하는 행사다.

사진 공모전은 한우를 주제로 다양한 시각에서 촬영한 사진들의 작품성을 겨루는 온라인 사진 경연대회다. 

한우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촬영한 사진 작품을 온라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우수작으로 뽑힌 참가자에게 한우선물세트를 상품으로 제공한다.

접수 기간은 내달 13일까지며, 대회 및 공모전 심사는 내달 18일, 선정작 발표는 20일에 실시된다.

그림 그리기 대회와 사진공모전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온라인 홈페이지(hanwoo-gyeonggi.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김상현 기자 ksh@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