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미사도서관-아트필드, 예술사업 공동개발 등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하남미사도서관-아트필드, 예술사업 공동개발 등 업무협약 체결
  • 이홍재 기자
  • 승인 2020.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미사도서관은 융합문화예술단체 아트필드와 예술사업 공동개발 및 진행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문화재단과 하남문화재단이 주관하는‘2020년 하남 예술 활동 지원 사업’을 계기로 추진하게 됐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미사도서관과 아트필드는 지속적인 문화프로그램과 예술 사업을 공동 개발, 진행하고 상호 협력하게 된다.

협약 체결 이후에는 미사도서관에서 아트필드의 ‘GoGo ART & PLAY 역사가 춤으로 날다’ 공연이 이어졌다.

코로나19로 공연 기회가 없었던 예술인들에게 도서관의 모든 공간을 무대로 제공해 도서관을 찾는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문화 경험을 만들어 주었다.

이날 공연은 도서관 주변, 로비와 계단, 서가, 특성화 공간을 전체 무대로 활용한 발레, 중국춤, 러시아춤, 아리랑 향연 등 다양한 융합예술을 보여주었다.

차미화 관장은"이번 협약을 계기로 책과 함께 도서관 공간을 활용한 새롭고 다양한 예술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시민들에게 보다 열린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허성재 대표는 "도서관이 지역공동체와의 돈독한 관계를 쌓고, 색다른 시도를 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도서관 속 공연 영상은 아트필드 유튜브와 하남시립도서관 유튜브를 통해 누구나 감상할 수 있다.

 하남=이홍재 기자 hjl@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