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공사가 중소기업의 혁신성장 지원과 규제애로 해소를 위한 ‘인천공항 기업성장응답센터’를 청사 본관 1층에 설치·운영한다. <사진>

28일 공사에 따르면 인천공항 기업성장응답센터는 중소기업과의 소통을 활성화해 불합리한 각종 규제 및 애로사항을 적극 발굴·해소하는 중소기업 규제 전담 민원창구이다.

공사는 센터를 통해 중소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민원이 접수되면 규제애로 문제점을 신속히 처리한다는 계획이다.

공사 소관 사항은 접수 후 14일 이내, 정부부처 소관 사항은 중소기업 옴부즈맨 등과 협업해 50일 이내 처리를 원칙으로 민원인에게 결과를 통지한다.

또한 공사는 규제애로 신고기업에 대한 불이익이나 차별을 금지하는 ‘기업민원 보호 서비스헌장’을 제정해 중소기업이 자유롭게 민원을 제기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다.

임남수 공사 사장직무대행은 "기업성장응답센터 개설을 통해 중소기업과의 소통을 강화함으로써 맞춤형 규제 혁신에 앞장설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공사는 중소기업 동반성장을 강화하며 국가 경제성장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안재균 기자 ajk@kiho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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