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에서 오는 14일과 28일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온라인 공연을 진행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0년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사업은 지역문화 예술 접근성 향상과 이용률 제고를 위하여 운영되며 올해는 전국 65개관이 참여한다. 

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은 올해 2월 사업대상에 선정,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온라인) 공연으로 2차례 진행한다.

14일 공연 ‘어쩌다 떠난 노래 놀이 여행’은 모든 세대가 함께 부를 수 있는 동요를 같이 노래하며 즐겁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28일(토) 공연 ‘함흥차사’에서는 이야기 책 공연으로 오랜 세월 이산가족으로 살고 있는 할머니의 이야기가 주인공으로 이산가족의 고통, 평화통일의 필요성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만들어 준다.

관람 신청접수는 11일 오전 10시부터 이천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www.icheonlib.go.kr)에서 선착순으로 무료이다. 

신청자에 한해 공연일 전 URL을 발송하며 수신받은 URL로 접속하면 공연 당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관람할 수 있다.

코로나로 지친 시민을 위로할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공연의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어린이도서관(☎031-644-4381)으로 하면 된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