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원이 최근 열린 2020 인디크래프트 성과발표회를 열고 Top6 수상작을 발표했다.

국내부문에서는 ‘젤터(지원플레이그라운드)’, ‘래트로폴리스(카셀게임즈)’, ‘냥냥 고양이 리조트(파더메이드)’, ‘DUNSTOP! 던전에서 멈추지마!(엔비젼크리에이티브)’, ‘숲 속의 작은 마녀(써니사이드업)’, ‘퇴근길 랠리(소은게임)’가 인디게임상을 수상했다.

또 2017년~2019년에 선정된 인디게임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위해 올해 신설한 커뮤니티 부문 특별상에는 ‘리로드(래빗홀게임즈)’가 선정됐다.

이들 수상작에는 총 5천500만 원의 바우처권이 수여되며, 내년 초까지 후속 지원이 이뤄진다.

후원사 등이 전달하는 ‘메가존클라우드 PICK’에는 ‘냥냥 고양이 리조트(파더메이드)’가 선정돼 700여만 원 상당의 클라우드 크레딧을, ‘원스토어 PICK’에는 ‘DUNSTOP! 던전에서 멈추지마!(엔비젼크리에이티브)’가 선정돼 원스토어 피쳐드 노출을 지원 받고, ‘엑솔라 PICK’에는 ‘소원(펌킴)’이 선정돼 아이패드 프로를 부상으로 받았다.

지난 2017년부터 진행하는 인디크래프트는 우수한 인디게임 육성을 통한 건강한 게임 생태계 조성을 위해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주관하는 글로벌 인디게임 공모전이다. 진흥원 측은 지난 6월에 선정한 50개의 국내 인디게임에 대해 온라인 가상게임쇼, 전문가 멘토링 등을 지원해왔다.

성남=이강철 기자 iprokc@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