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채용시험부터 가산점 특강까지 ‘눈길’
상태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채용시험부터 가산점 특강까지 ‘눈길’
  • 최달호 기자
  • 승인 2020.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경기 침체 등으로 인한 취업난이 계속되면서 안정적인 직업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고3 수험생들 사이에서 경찰공무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매년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한 전문학교로, 경찰공무원을 희망하는 수험생들 사이에서 연속 경찰 배출로 유명한 학교다.

이 학교의 경찰학과·경찰행정학과 과정(경찰행정전공 경찰행정/행정전문학사)에서는 학생들이 경찰공무원 채용시험 필기에서부터 체력, 면접, 가산점까지 준비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운영 중이다. 그리고 공채와 특채 전형을 모두 준비할 수 있도록 경찰고시반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동국대 박사출신 교수진의 지도하에 채용시험의 전 단계를 준비하고 있으며 1:1 교수 관리형 담임제를 운영하고 있어 학생들 개개인 학습 및 진로를 철저히 지도하고 있다.

그리고 공채, 특채 전형에 맞는 필기 과목 5가지에 대한 기초이론 수업에서부터 심화, 기출문제 풀이까지 진행하고 있다. 특히 많은 학생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어 과목의 경우 전담 교수진의 지도하에 기초부터 차근차근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체력시험은 교내에 위치한 체력단련실에서 준비하고 있으며, 실제 시험장에서 사용하고 있는 푸쉬업센서와 타케이악력기를 마련해놓아 실전감각을 높이고 있다. 면접시험은 경찰 출신 교수진의 지도하에 진행되며, 빈출 질문들을 활용해 면접실력을 향상시킨다.

더 나아가 필기, 체력, 면접 등에 대한 실전모의고사를 주기적으로 시행해 학생들의 실전 감각을 키우고 취약한 부분을 보완하는 시간을 갖는다.

방학 혹은 학기 중에는 가산점 확보를 위한 자격증 특강도 진행한다. 총 5점의 가산점을 확보할 수 있도록 무도수업, 경비지도사 특강을 진행하며, 실제 학생들은 무도단증 2급과 경비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해 가산점을 충족시킨 바 있다.

그 결과, 서현전 경찰행정전공은 전국 2년제 대학, 전문학교 중에서 매년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을 기록하며, 올해엔 총 9명의 합격자를 대거 배출하기도 하였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경찰학과, 경찰행정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달호 기자 dgnews@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