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오는 30일 정신건강 온라인 시민강좌
상태바
군포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오는 30일 정신건강 온라인 시민강좌
  • 민경호 기자
  • 승인 2020.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코로나19 시대 시민들의 정신건강을 위한 동영상 시민강좌를 오는 30일 개최한다.

이날 강좌는 군포시 정신건강복지센터장인 홍나래 한림대 성심병원 교수가  ‘코로나19시대, 당신의 마음은 안녕하신가요?’와  ‘코로나19 심리방역, 마음건강 챙겨요’라는 제목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정신적 스트레스가 심화되면서 코로나블루, 코로나레드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불안과 우울감을 지나 분노상태로 변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심리적 불안감에 대처하는 방안과 자신을 지킬 수 있는 마음건강 방역법을 알리는 등 군포시민의 정신건강에 기여하기 위해 강좌를 개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강좌는 군포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유튜브를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으며 11월 27일까지 QR코드나 전화(☎031-360-1779)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군포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초·중·고교생을 비롯해 모든 시민들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사례관리, 자살 및 우울증 예방교육, 응급기관 연계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해 마음이 행복하고 건강한 군포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정신건강복지센터(☎031-360-177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군포=민경호 기자 mkh@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