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강화군,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기공식 개최
상태바
인천시 강화군,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기공식 개최
  • 김혁호 기자
  • 승인 2020.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강화군이 특수상황지역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해 왔던 ‘강화군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사업’이 25일 강화읍 공사현장에서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사업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유천호 강화군수와 배준영 국회의원, 신득상 군의회 의장 및 의원, 지역주민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복합커뮤니티센터는 강화읍 남산리 213-2 일원에 내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사업비 199억 원을 투입해 대지면적 1천744㎡에 연면적 8천968㎡(지하 2층, 지상 6층)의 규모로 건립된다. 주요 시설로는 어린이실내놀이시설, 도시재생센터, 여성복지회관, 장난감대여소, 다목적홀, 장병휴게실 등이 조성된다. 또 별도의 사업비 45억 원으로 센터 공영주차장 123면을 조성해 주민들의 접근성을 향상할 방침이다. 복합커뮤니티센터가 준공되면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힐링하며 즐길 수 있는 가족복지 수요를 충족하고, 지역 주민의 문화향유와 공동체 회복을 위한 커뮤니티 센터의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보고 있다. 

유천호 군수는 "모든 계층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복합커뮤니티센터를 통해 문화복지 향상은 물론 지역주민 간 소통과 교류의 중심이자,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이라며 "모든 군민이 문화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시설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화=김혁호 기자 kimhho2@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