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복지재단, 27일 복지시설 40곳 종사자 비대면 교육
상태바
가평군복지재단, 27일 복지시설 40곳 종사자 비대면 교육
  • 엄건섭 기자
  • 승인 2020.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군복지재단은 27일 비대면 온라인(밴드 라이브)으로 가평군관내 사회복지시설 40곳 회계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0년 가평군사회복지시설종사자 재무회계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사회복지시설종사자의 전문성 강화는 물론 사회복지관련 재정 및 예산집행 관리에 대한 투명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고 보조금 운영에 대한 올바른 집행이 이뤄 질 수 있도록 교육·훈련 하는데 목적이 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코로나로 인해 집합교육 실시가 어려운 점을 고려하여 비대면 온라인(밴드 라이브) 강의로 진행되며, 집합교육 대상자 시설별 회계담당자 뿐만 아니라 사회복지시설 재무회계 전문교육 수강을 원하는 주민은 누구나 가평군복지재단 밴드를 통해 학습할 수 있다. 

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사회복지시설의 재무회계 관리의 명확성, 공정성, 투명성을 기함으로써 시설의 합리적인 운영을 기대할 수 있는 강의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될 수 있고, 코로나 시대 극복의 대안으로 비대면 온라인 교육을 통해 감염병 예방 및 지역확산 방지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이에 가평군복지재단은 재무회계교육을 시작으로 프로그램 개발교육, 감염병의 이해 및 예방관리 교육을 추가로 개설하여 양질의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순차적으로 교육을 진행할 방침이다.

앞으로, 재단은 사회복지시설종사자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이용자의 인권과 권익을 높여나가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교육신청·문의 : 가평군복지재단 사무국 팀장 최신범 ☎031-582-2210.

가평=엄건섭 기자 gsuim@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