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서울 전문학교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학과·경찰행정학과 과정(경찰행정전공 경찰행정/행정전문학사)이 학생들의 실무역량과 동기부여 강화를 위해 중앙경찰학교, 경찰서 등의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재학생들의 희망 진로 1순위인 경찰공무원 양성을 위해 독자적인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 결과 매년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 중앙경찰학교를 비롯해 경찰서, 지구대, 경찰청 등 학생들이 진출할 수 있는 다양한 실무기관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해 학생들의 실무역량을 강화하고, 진로에 대한 동기부여를 하고 있다.

지난번에는 서현전 경찰행정전공 학생들이 중앙경찰학교에서 진행하는 과학수사특강, 데이저건 실습, 호신술 수업 등에 참가하였다. 해당 학교는 중앙경찰학교와 MOU를 체결했으며 이에 경찰행정전공 학생들은 실제 신입 경찰공무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교육 및 특강을 들으며 실무역량을 키울 수 있었다. 그리고 경찰을 준비하면서 궁금했던 점들을 실무진들에게 물어보며 자신만의 명확한 목표설정을 하였다.

이 학교 관계자는 “현장실습 활동으로 학생들은 이론과 실무의 간극을 좁히며 직업, 직무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다.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역량, 태도 및 자질 등에 대해 고민을 하며 유능한 경찰인재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서현전 경찰행정전공에서는 학생들의 경찰시험 합격을 위해 경찰고시반을 운영하고 있다. 경찰단기합격반, 경찰행정특채반, 2022년 경찰준비반 등의 고시반을 운영하며 경찰시험 공채와 특채를 아우르는 준비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교내에 체력단련실을 마련해놓아 학생들이 효율적으로 체력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다.

그 결과,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타 경찰행정학과 대학과 달리 매년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 실제 올해에도 9명의 경찰 합격자를 배출하였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경찰학과·경찰행정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1학년도 신입생을 100% 면접을 통해 모집하고 있다.

최달호 기자 dgnew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