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2021년 노인일자리·사회활동 참여자 2326명 모집
상태바
이천시, 2021년 노인일자리·사회활동 참여자 2326명 모집
  • 신용백 기자
  • 승인 2020.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가 2021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를 오는 21일까지 3주간 모집한다.

2021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은 약 79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되어 전년 대비 256명이 증가한 2천326명이 참여하게 되며 공익활동, 사회서비스형, 시장형 등 세 분야에서 참여자를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공익활동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 사회서비스형 만 65세 이상 희망자, 시장형 만 60세 이상 사업참여 적합자로 이번 모집기간에는 공익형과 시장형을 모집하며 사회서비스형은 추후 별도 일정에 따라 모집 예정이다.

신청자에 대해서는 소득수준, 세대구성, 참여경력, 활동역량 등을 고려하여 고득점자가 우선 선발되며 활동 유형에 따라 내년 1월부터 순차적으로 활동을 하게 된다.

참여상담 및 신청은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인 이천시니어클럽, 대한노인회 이천시지회, 이천시노인종합복지관(청미노인복지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하며 노인일자리여기(www.seniorro.or.kr),복지로(www.bokjiro.go.kr)에서도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나 온라인 신청 후 반드시 해당 수행기관을 방문하여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분야에서 열심히 활동하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이 건강하고 활기찬 이천시가 되는데 많은 귀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