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경제] 하나은행, ‘온택트 해외투자 서비스 제공’ 고객 편의 강화
상태바
[기호경제] 하나은행, ‘온택트 해외투자 서비스 제공’ 고객 편의 강화
  • 안유신 기자
  • 승인 2020.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이 영업점 방문 없이 비대면 외국환 신고(수리) 업무가 가능한 온택트(Ontact) 기반의 쉽고 간편한 기업 해외투자 맞춤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 

3일 하나은행에 따르면 ‘온택트(Ontact) 해외투자’ 서비스는 기업인터넷뱅킹 가입이 가능한 법인 및 개인사업자에게 제공되며, 비대면으로 신고서 작성 및 온라인을 통한 증빙서류 제출로 해외 투자 시 필요한 외국환 신고(수리) 업무를 쉽고 빠르게 처리 할 수 있다.

특히, 외국환 업무 노하우를 바탕으로 간편한 신고서 작성 지원 기능 및 신고별 필요서류 자동안내, 외국환 전문상담팀의 직접적인 검토를 통해 원활한 비대면 신고를 할 수 있도록 기업의 해외투자 맞춤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또한, 지분 투자한 베트남 최대 국영상업은행 BIDV를 통해 현지 지점 소개, 특화 서비스 안내 등 맞춤형 베트남 투자정보도 제공한다.

외환상품부 관계자는 "온택트(Ontact) 해외투자 서비스는 비대면 외국환 신고(수리) 업무의 시작으로, 앞으로도 이용 가능한 채널의 확대 및 손님의 편의성 증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유신 기자 ays@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