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소하1동 주민자치회, EM생활용품 50세트 취약계층에 전달식
상태바
광명시 소하1동 주민자치회, EM생활용품 50세트 취약계층에 전달식
  • 김영훈 기자
  • 승인 2020.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소하1동 주민자치회 지난 3일 소하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EM생활용품 만들기 과정’ 참여자 100여 명이 만든 EM생활용품 250점 총 50세트를 취약계층에 기부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EM생활용품 만들기 과정은 2020년 주민세 환원 마을사업 일환으로 미래 세대에 깨끗한 지구를 물려주기 위해 지난 10월 20일부터 11월 10일까지 진행했으며 EM의 원리와 효용, EM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실생활에서의 EM 활용법 등을 교육 받고 EM 용액을 활용해 비누, 모기퇴치제, 항균탈취제, 손소독제, 자운고연고 등을 만들어 생활 속에서 환경 살리기를 실천해 의미를 더 했다.

주민자치회 회장 조현정은 "EM발효액이 다양한 생활용품으로 변할 수 있다는 것을 주민들에게 알릴 수 있어서 뿌듯하고 주민들이 어려운 이웃에게도 나눠드리려고 EM생활용품을 기쁘게 만드는 모습에 감동받았다"고 말했다. 

박해경 소하1동 동장은 "동에서 매년 3월부터 11월까지 EM 용액을 무료로 나눠주고 있지만 실제적으로 사용하는 사람이 많지 않은데 주민자치회에서 EM활용법을 주민들에게 알리고 어려운 이웃들에게도 온정을 베풀어 주셔서 감사하다"며 "환경에 대한 관심을 지역사회로 확장시킬 프로그램을 많이 만들어 주시길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소하1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기부 받은 EM 생활용품 50세트를 홀몸 어르신,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광명=김영훈 기자 yhkim@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