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은 2020년 경자년(庚子年) 한해를 마감하고 2021년 신축년(辛丑年)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기 위해 31일 종무식을 가졌다.

이날 종무식은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차단을 위해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방역수칙에 따라 군청 대회의실에서 표창수여식만 진행했다.

또 사전 녹화영상으로 제작된 김성기 군수 송년사는 각 읍면 및 실과소 IPTV와  공직자 새올행정시스템을 통해 전 직원에게 송출되는 등 비대면으로 한해를 마감했다.

김 군수는 송년사를 통해 "지난 일 년을 돌이켜보면 코로나19라는 암초를 만나 우리의 일상이 크게 영향을 받았고 현재까지도 긴 사투를 벌이고 있다"며 "어렵고 힘든 여건속에서도 각자의 분야에서 소임을 다해 군민들에게 약속드렸던 각종 사업들을 차질없이 추진해 많은 성과를 일구어 낸 공직자들의 노고에 고마움"을 전했다.

이어 김 군수는 "희망찬 신축년 새해가 밝아오고 경자년 한해를 돌아보면서 잘했던 점은 더욱더 굳건히 다지고 미흡한 부문은 반성하고 바로잡아 나아가야 한다"며 "군민 모두가 소망하는 ‘희망과 행복이 넘치는 가평’을 만들기 위해 공직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업무추진과 민원업무처리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앞서 열린 표창수여식에서는 하수도사업소장 이용복, 민원지적과 및 하수도사업소 이진옥·김성훈 팀장, 평생교육사업소 이경균 주무관, 농부들의 카페장터 서영갑 대표, 가평청소년지원센터 자스티바알떼야소피아 학생 등 우수 공무원 및 주민 6명이 국무총리,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도정 및 군정발전 유공자로 행복돌봄과장 위선경, 환경과 손민영 주무관, 스토리서커스 안재근 대표, 가평군청소년지원센터 황혜영 팀장, 마담크래프트 성현숙 대표, 설악면 남영우, 청평면 민성기·박진 씨 등 8명이 도지사, 군수 표창을 받았다. 

가평=엄건섭 기자 gsuim@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