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는 코로나19에 지친 시민들에게 행복을 전하기 위해 올 한 해 구리시민 누구나 참여하고 같이 보며 즐기는 ‘구리 행복 365 축제’를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구리 행복 365 축제는 코로나19로 인한 새로운 일상에 따라 변화된 형태에 발맞춰 다채로운 언택트(Untact) 행사와 소규모 공연 등을 통해 시민들이 1년 365일 더욱 쉽게 보고 즐기며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새해맞이 언택트 공연을 시작으로 구리돌다리사거리, 장자호수공원, 갈매동 소공원, 이문안호수공원 등 야외에서 작은음악회 또는 1인 연주 등을 진행하고 있다.

동절기 혹한 등 날씨 상황을 고려해 시 공식 유튜브 해피GTV를 통한 라이브 공연도 병행 추진한다.

관내에서 활동하는 동아리, 공연단체, 개인 등 시민 누구나 신청을 통해 공연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모집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또한 공연을 관람하면서 느끼는 사항 등에 대한 개선 방안을 위한 ‘구리 행복 365 축제 모니터링단’도 운영할 계획이다.

안승남 시장은 "지금까지의 관공서 주도로 이뤄진 축제에서 앞으로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보고 느끼면서 함께 만들어 가는 축제로 거듭나기 위해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1월에는 코로나19로 인해 노래 공연보다는 연주 공연을 준비해 장자호수공원, 인창중앙공원, 갈매중앙공원 등에서 시민들이 쉽게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매일매일 시민들 곁으로 찾아갈 예정이다. 일정은 시 블로그(blog.naver.com/guri9279/222198482086)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구리=윤덕신 기자 dsyu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