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한석봉도서관은 오는 15일부터 2월 20일까지 군민들을 대상으로  ‘2021 한석봉도서관 겨울방학 특강’을 운영한다. 이번 특강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문화 프로그램과 코로나블루로 지친 군민의 마음을 위로하기 위한 클래식 음악 강연이 함께 마련됐다. 

이번 겨울방학 특강은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해  zoom(줌)과 band(밴드) 등을 활용한 공간의 제약 없는 온라인 강의 방식으로 진행되며, 초등학생을 위한 프로그램 4개, 전 연령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3개 총 7개 수업으로 이뤄진다.

초등학생을 위한 프로그램으로는 ▶말랑말랑 동화책 ▶교과연계 글쓰기 ▶집에서 떠나는 역사/세계사 여행이 개설된다.

전 연령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는 ▶겨울공방: 룸니팅 목도리/털모자 ▶집에서 떠나는 클래식 여행이 개설된다. 

특히 2월 19일 진행되는 ‘집에서 떠나는 클래식 여행’은 『클래식이 알고싶다』의 저자인 안인모 피아니스트와 함께 낭만시대 대표작곡가 5인의 음악을 연주와 강연을 통해 들여다보는 특별한 수업이다. 

수강생은 지난 28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가평군도서관 홈페이지(http://www.gaplib.go.kr)의 문화행사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민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문의: 031-580-4041)  

가평=엄건섭 기자 gsuim@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