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주관한 2020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등급인 나 등급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지난 2019년 같은 평가에서 라 등급을 받았으나, 지난해 친절한 서비스와 민원해결을 위해 적극 노력한 결과 1년 만에 2단계나 상승하는 결과를 냈다.

시는 평가 항목 중 사회적 가치 구현과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신속도 및 적정성 지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동헌 시장은 "이번 평가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더욱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처리와 수요자 중심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시민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민원행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주=박청교 기자 pcg@kiho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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