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최근 스페셜티 커피가 국내 프랜차이즈카페 창업 시장에서 새로운 신규 유망창업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는 추세다. 그 중 커피전문점브랜드 '만랩커피' (10000 LAB COFFEE)는 코로나 여파 속에서도 차별화된 브랜드 경쟁력으로 높은 가맹점 매출을 유지해 1인창업아이템, 소규모카페창업 등을 고려하는 예비창업자들 사이에서 요즘뜨는체인점으로 주목받고 있다. 

올해도 어김없이 이어지고 있는 경기불황 속에서도 가맹점별 높은 매출을 달성하고 있는 만랩커피는 '매일 마실 수 있는 스페셜티 커피(Daily Specialty Coffee)'라는 슬로건 아래, 커피 원두 상위 7%에 속하는 최상급 스페셜티원두와 싱글 오리진 원두를 사용한다. 또한 매주 2회 본사에서 커피 맛과 향을 평가하는 커핑 과정, 엄격한 QC(품질관리)를 진행 중이다. 

특히 엄선된 4가지의 스페셜티 원두를 고객이 직접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고, 선택한 원두의 상세한 정보까지 제공해 높은 소비자 만족도도 유지하고 있다. 여기에 까다로운 레시피로 기존 프랜차이즈 카페에서는 만나기 어려웠던 프리미엄 메뉴들을 본사 교육 시스템과 바이징 컨트롤로 표준화시켜 신메뉴로 출시해 선보이고 있다. 

이에 최근 겨울 날씨에 잘 어울리는 신메뉴 라떼 4종(스윗 포테이토 라떼, 화이트 초콜릿 라떼, 쇼콜라 티라미수 라떼, 카라멜 토피 넛 라떼), 티라미수 케이크 2종(빈 티라미수 클래식, 빈 티라미수 말차)을 선보여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아울러 만랩커피는 자체 R&D 교육기관 '만랩아카데미' 운영을 통해 차별화된 스페셜티 커피 메뉴 제조부터 커피머신 다루는 법, CS운영, 재고관리 등 커피숍창업에 관한 카페 창업 컨설팅도 무료로 지원 중이다. 

이외에도 만랩커피는 최신 트렌드에 맞춘 감각적인 인테리어도 비용 부담없이 연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으며, 평수가 적은 협소한 공간도 실용적으로 구성해 작은 카페 인테리어 연출까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여기에 대출프로그램으로 개인카페창업 초기 비용 부담도 덜어주고 있어 커피숍, 테이크아웃카페창업 아이템으로 카페창업을 고려하는 이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한편, 프랜차이즈 카페 창업 브랜드 만랩커피 창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해당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