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모델이 삼성전자 수원사업장에서 2021년형 무풍에어컨 신제품 ‘무풍갤러리’와 ‘비스포크 무풍클래식’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2021년형 무풍에어컨 ‘무풍갤러리’와 ‘무풍클래식’ 신제품을 24일 공개했다.

무풍에어컨 최상위 라인업인 무풍갤러리는 새 디자인과 함께 인공지능(AI) 기반 위생·편의 기능이 강화됐고, 기본 라인업인 무풍클래식은 무풍에어컨 처음으로 비스포크 디자인이 적용됐다.

가구 같은 디자인으로 인기가 높은 무풍갤러리는 전면부에 ‘V’자 형태의 격자무늬가 돋보이는 ‘쉐브론 메탈 아트 패널’을 도입했다. 이 패널은 ‘쉐브론 다크’와 ‘쉐브론 라이트’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또 소비자가 손쉽게 교체할 수 있는 제품 하단부 ‘아트 패널’은 총 10종의 색상이 적용됐다.

무풍갤러리는 직바람을 없애고 소비전력을 줄여 주는 무풍냉방뿐 아니라 서큘레이터 팬을 활용해 사각지대 없이 급속 냉방을 구현하는 ‘하이패스 서큘 냉방’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AI 기술로 알아서 제품을 간편하게 관리해 주는 ‘이지케어 AI’(Easy Care AI) 기능도 탑재됐다. 모터나 센서, 실내외기, 냉매 등 상태를 진단해 주는 ‘AI 진단’, 열교환기 오염물을 알아서 제거하는 ‘워시클린’, 습도를 감지해 건조옵션을 제공하는 ‘맞춤 건조’ 기능을 구현했다.

무풍갤러리에는 유해 세균(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을 99% 이상 살균하고 바이러스를 99% 이상 없애 주는 ‘청정안심필터’ 시스템, 빅스비와 스마트싱스(SmartThings)를 통한 사물인터넷 기능도 함께 적용됐다.

무풍에어컨에 비스포크 디자인을 처음 적용한 ‘비스포크 무풍클래식’은 내달 5일 출시된다.

심언규 기자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