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기간 동안 파티시에 역량 강화를 위한 제과제빵 자격증 특강을 진행하는 ‘인서울 호텔제과제빵학과’가 주목받고 있다.

많은 학생들이 졸업 전 자격증 취득을 위해 많은 시간과 비용을 할애하는 만큼 자격증은 주요 취업 스펙 중 하나다. 이에 최대 80% 장학 혜택을 제공하며 교내에서 자격증 특강을 진행하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호텔제과제빵/관광전문학사)이 예비 파티시에들에게 인기다.

서현전에서는 제과제빵 필수 자격증이라 불리는 ‘제과기능사’, ‘제빵기능사’, ‘케익 디자이너’, ‘초콜릿 마스터’ 자격증 취득을 위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이는 대한민국 제과기능장 교수진의 지도하에 교내에 마련되어 있는 제과제빵 실습실에서 진행된다. 학생들은 우수한 교수진의 지도하에 쾌적한 환경 속에서 자유롭게 자격증 취득을 위한 연습을 진행하며 실력을 키우고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본교는 학생들의 실력, 전문성 강화를 위한 자격증 특강을 방학 중에 진행하고 있다. 학생들은 학기뿐 아니라 방학 기간에도 파티시에 실력을 쌓으며 본인이 희망하는 진로로 원활히 진출할 수 있다. 이외에도 학생 수요조사를 실시해 학생들의 실무역량 및 취업경쟁력을 강화하는 자격증 특강을 추가 진행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더 나아가 서현전 호텔제과제빵전공에서는 프랑스 디저트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디저트의 본 고장이라 불리는 프랑스 디저트 레시피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제과제빵 관련 불어 용어 정리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이는 프랑스 유명 제과 학교 르 꼬르동 블루 수석 출신 교수진의 지도하에 진행된다.

이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제과 트렌드를 분석하고 자신만의 레시피를 개발할 수 있다. 또한 르 꼬르동 블루 제과 디플로마 과정 및 프랑스 벨루이 꽁세이 디저트 과정을 진행함으로써 글로벌 디저트 트렌드에 맞는 지식, 기술을 쌓을 수 있다.

이처럼 타 호텔제과제빵학과 대학교와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운영하는 이 학교는 특급호텔, 외식업체, 5성급 리조트 등 제과제빵 관련 분야에 취업자를 배출해 약 97%의 취업률을 기록하였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1학년도 신·편입생을 100% 면접전형으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이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