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가 26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2021년 국내외 전시회 참가 지원사업’에 참여할 관내 중소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국내외에서 개최하는 전시(박람)회에 개별적으로 참여할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보조금 지원, 기업의 제품 홍보 및 판로 개척 지원 등을 돕기 위한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제조업, 제조업 관련 서비스업, 지식서비스산업을 영위하는 관내 소재 중소기업으로 2021년 국내외 전시회에 참가 예정인 기업이다. 

선정된 기업은 오프라인 전시회 기준 국내 250만 원, 국외 300만 원 한도로 부스임차료, 장치비, 홍보비를 지원받고 온라인 전시회는 국내외 구분 없이 기업당 200만 원 한도로 지원받을 수 있다.

시는 국내 6천만 원, 국외 2천100만 원의 예산을 가지고 소진 시까지 순차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며, 필요시에는 2차 공고를 통해 지원기업을 추가 모집할 예정이다. 단, 최근 3년 연속 국내외 전시회 지원을 받은 기업, 동일 전시회에 참가비 지원을 받은 기업, 무등록공장, 행정처분 및 지방세 체납 중인 기업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시 홈페이지(https://www.gimpo.go.kr)에서 신청서 등을 받아 기업지원과 기업지원팀에 우편·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담당자(☎031-980-2297)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포=이정택 기자 ljt@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