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은 ‘2021년 경기교육주민참여협의회’에서 활동할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경기교육주민참여협의회’는 경기교육정책의 각 분야에 다양한 의견을 정책 기획·집행에 반영하기 위해 운영하는 자문기구로, 지난 2017년 출범한 뒤 매년 운영되고 있다.

모집 인원은 총 70명으로, 학교와 연구소를 비롯해 학회와 협회, 관련 기관 및 비영리민간단체에 소속된 사람 또는 협의회 참여를 희망하는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협의회 위원은 오는 3월 1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교육과정 ▶평생·직업교육 ▶교육환경개선 ▶교육복지 ▶행정제도개선 등 5개 분과위원회에서 활동하게 된다.

모집기간은 29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로, 접수는 이메일(pjs0204@goe.go.kr) 또는 우편으로 가능하다.

도교육청은 내·외부 위원으로 심의위원회를 구성, 2월 26일까지 분과위원회 활동에 전문성을 갖춘 위원을 선발할 계획이다.

원미란 학교급식협력과장은 "그동안 경기교육주민참여협의회는 각 분야의 전문가 및 주민 참여를 통해 경기교육정책을 풍성하게 만들어왔다"며 "도민을 위한 경기교육을 펼쳐나갈 협의회 활동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류 제출과 선발기준 등 자세한 내용은 도교육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전승표 기자 sp4356@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