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청소년수련관은 2021년 청소년 자치기구에 참가할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모집하는 동두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자치기구는 청소년참여위원회·청소년운영위원회·청소년동아리·파티룸기획단 등 4개 분야로 각 분야별로 모집대상과 인원은 상이하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참여해 정책을 제안하고 청소년 권익 증진을 도모하며 워크숍, 아웃리치, 캠페인 개최 등의 활동을 진행한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들이 주인인 시설이 될 수 있도록 청소년수련시설 운영과 각종 프로그램 등의 자문·평가에 직접 참여해 청소년들의 욕구와 의견을 운영과정에서 개선하고 반영할 수 있도록 활동하는 청소년자치기구이다.

청소년동아리는 봉사·농구·댄스·밴드·연극·수련관서포터즈 등 10개의 동아리 회원을 모집하며 청소년들의 다양한 취미활동과 건전한 여가활동을 지원한다. 

 파티룸기획단은 청소년들의 다양한 소통과 행복충전을 위해 청소년들이 즐길 수 있는 여가활동 공간을 직접 꾸미고 널리 홍보해 청소년들만의 파티룸을 운영하고 기획한다.

 청소년 자치기구 신청방법은 방문접수 및 이메일로 접수가 가능하며, 모집기간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동두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두천=유정훈 기자 nkyoo@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