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이미지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자격증 교육기관으로 잘 알려진 한국교육검정원에서는 자기 개발과 스펙 업을 할 수 있는 와인소믈리에(등록번호2019-001415) 및 캘리그라피(등록번호2018-002589) 등 50여 종의 자격증 교육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모든 자격증 교육은 비대면 온라인 강의를 통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누구나 쉽고 빠르게 교육을 받아볼 수 있으며 이론 중심적인 교육과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여러 가지 정보를 한번에 알아볼 수 있다.

한교검에서 진행할 수 있는 와인소믈리에와 캘리그라피 외 50 여종의 자격증 교육을 무료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한국교육검정원 홈페이지 회원 가입시 추천인 코드 란에 ‘무료수강’ 키워드를 입력하는 간단한 과정을 거친다.

석 박사 학위를 가진 전문 교수진들이 직접 특화된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체계적이고 짜임새 있는 자격증 강의를 통해 수준 높은 교육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온라인 강의를 모두 수강한 후에도 무한시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부족한 부분을 복습해볼 수 있다.

한교검에서 교육 중인 와인소믈리에는 포도주를 관리하고 추천하는 직업 및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가이다. 중세 유럽에서 식품 보관을 담당하는 솜이라는 직책에서 유래하였으며 현재 다양한 와인과 소비문화가 발달하고 있어 그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우리나라의 주류 수입액 중 와인은 양주보다 높으며 국민의 생활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와인의 소비량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소비자들의 요구와 기대에 맞춰 와인을 추천하거나 각종 주류에 관한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하는 와인소믈리에 자격증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와인의 종류가 세계적으로 다양해짐에 따라 여러 나라의 마케팅 전략으로 인하여 와인의 대중화가 이루어지고 있고 소믈리에 또한 유망 직업군이 되었다. 자격증 취득 후에는 레스토랑과 호텔 등에 한정되지 않고 포도밭을 찾아 다니며 다양한 테루아 경험을 해볼 수 있으며 시음과 판매를 직접 할 수 있는 창업이 가능하다.

캘리그라피 자격증은 문자의 본 뜻을 떠나 유연하고 동적인 선, 글자 자체의 독특한 번짐, 살짝 스쳐가는 효과, 여백의 균형 미 등 순수 조형의 관점을 지닌 전문가를 말한다. 글씨나 글자를 아름답게 쓰는 기술로 문자를 활용하여 누구나 쉽게 글씨를 써볼 수 있고 매력적이며 감각적인 감성 손 글씨 제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취미로 시작하여 자격증 취득까지 진행하는 사람들이 많다.

캘리그라피는 글자를 이용하여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교육적인 측면에서 창의성을 발달시킬 수 있으며 아동들의 미술 감각과 노년층의 취미 및 치매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그렇기 때문에 학교 교사나 학원 운영자, 문화센터, 복지관, 방과 후 교사로 활동할 수 있고 교육 및 강연 활동과 자신만의 창업이 가능하다.

한국교육검정원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정식발급기관으로 취득한 자격증을 자기소개서 및 이력서에 정식 기재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한교검에서는 손유희지도사(등록번호2017-004615), 바리스타(등록번호2017-002139), 사물인터넷지도사(등록번호2019-002932),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등록번호2017-001595), 동화구연지도사(등록번호2017-004617) 등의 자격증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또한, 한국교육검정원에서는 별도로 법정 의무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고용노동부에 정식 등록된 기관이기 때문에 5인 이상 상시 근로자가 있는 기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김영란법이나 퇴직 연금교육, 개인정보보호 교육 등을 온라인 통해 지원한다.

한국교육검정원에서는 민간 자격증 표시 의무사항에 대해서도 공지하고 있는데, 이 표시 의무사항은 한교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