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은 9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3기 신도시 땅 투기 의혹과 관련해 ‘2·4 부동산 대책’ 추진에 차질이 없도록 주택 공급대책을 더 속도감 있게 추진할 것을 지시했다.

2·4 부동산 대책은 전국에 83만 가구를 공급하는 방안 등을 담고 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내부 회의에서 "투기는 투기대로 조사하되, 정부의 주택공급 대책에 대한 신뢰가 흔들려서는 안 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그러면서 "2·4 부동산 대책 추진에 차질이 없어야 한다"며 "공급 대책이 오히려 더 속도감 있게 추진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의 이 같은 지시는 부동산 시장이 일부 LH 직원들의 투기 의혹 사건으로 인해 영향을 받는 것을 차단하기 위한 것으로 해석된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문 대통령은 이번 일을 발본색원하라고 했고, 조사 대상을 청와대 직원까지 확대하라고도 지시했다"며 "이런 지시와 강도 높은 조치는 결국 부동산시장의 안정을 위한 것이다. 공급대책이 원활하게 효과를 발휘하도록 하는 것이 본질"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땅 투기 의혹과 관련해 청와대 직원들을 전수조사한 결과는 금주 내로 1차 조사결과가 발표될 것으로 보인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전체 직원 중 비서관급 이상 고위직 및 그 배우자와 직계존비속을 대상으로 한 투기 의혹 조사의 1차 결과를 이번 주에 발표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청와대는 또한 비서관급에 이어 행정관급 이하 직원과 그 가족들을 대상으로 한 투기 여부 조사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강봉석 기자 kb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