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은 아트경기 협력사업자 스튜디오 끼와 함께 ‘이광기의 Live 경매쇼·아트경기선정작가’를 올해 아트경기 첫 사업으로 22일 선보인다.

아트경기 사업은 경기지역 시각예술작가 발굴과 미술 시장 촉진을 위해 기획된 사업이다.

‘이광기의 Live 경매쇼·아트경기선정작가’는 22일 오후 9시 첫 방송을 시작으로 6월까지 격주로 유튜브 ‘이광기의 광끼채널’에서 진행된다. 이번 라이브 경매쇼는 아트경기 작가와 스튜디오 끼 추천작가가 참여하며, 첫 회에는 이경미 작가와 이이정은 작가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라이브 경매쇼는 온라인 실시간 방송으로 누구나 장소의 제약 없이 경매쇼에 참여해 미술품을 감상·구매할 수 있다. 또 경매쇼 참가자가 아트경기 작가의 작업세계와 작품정보를 충분히 얻을 수 있도록 시작 전 주에 작가의 인터뷰 영상을 공개한다.

코로나19로 침체된 미술 시장에 비대면 작춤 전시·판매로 판로확장과 진입장벽을 낮춘 라이브 경매쇼는 올해 신규 코너인 ‘작가의 레시피’를 통해 작가가 직접 요리하며 진솔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토크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한편, 경기문화재단은 2021년 ‘아트경기’에 참여할 작가와 협력사업자를 오는 4월 2일까지 공모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ggcf.kr) 및 아트경기 공식 홈페이지(artgg.ggcf.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임하연 기자 lh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