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의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호텔제과제빵/관광전문학사)에서 홍종흔베이커리의 문영언 셰프 특강을 진행했다고 9일 전했다.

문영언 셰프는 홍종흔베이커리 오산 본점의 상무이자 대한민국 제과기능장이다. 홍종흔베이커리는 대한민국 최고의 베이커리 카페 중 하나로, 현재 서현전 호텔외식계열의 석좌교수이자 대한제과협회 회장인 홍종흔 제과제빵 명장이 운영하는 곳이다.

이번 특강에서는 문 셰프의 지도하에 ‘쌀 치즈 바게트’ 레시피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온도, 습도에 맞는 수분량 조절법, 성형 방법, 발효과정 등 제과제빵의 디테일한 부분까지 자세히 설명하며 실습활동을 진행했다. 문 셰프가 먼저 시연을 진행하고 학생들을 1:1로 지도하며 개인 맞춤 피드백을 실시했다. 또한 학생들이 관심 있어 하는 ‘베이커리 카페 창업’ 관련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다. 제과제빵에 대한 마인드, 방향성에서부터 베이커리 경영까지, 학생들은 문 셰프로부터 제과제빵 노하우와 관련 팁들을 얻을 수 있었다.

이 학교 관계자는 “이번 시간은 학생들의 제과제빵 실력 강화는 물론, 진로 설계에도 큰 도움이 되었을 것이다. 학생들이 크게 관심을 가지고 있는 베이커리 카페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었으며, 실무진으로부터 현장 노하우도 얻을 수 있던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 본교는 앞으로도 활발한 실무진 특강을 진행해 학생들의 취업 및 창업과 관련해 궁금한 점들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라고 전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현전은 호텔제과제빵전공과 빠띠시에전공을 이분화해 운영하며 미래 베이커리 산업을 이끌 전문 파티시에를 양성하고 있다. 대한민국 제과기능장이자 프랑스의 유명 제과학교 르 꼬르동 블루 수석 출신 교수의 지도하에 다양한 품목을 실습하며 실기역량을 함양하고 있다.

실제 이 학교는 특급호텔, 리조트,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등으로 취업자를 배출하며 약 97%의 취업률을 기록하였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에서 수능과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