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가 중앙과 발맞춘 지역 청년정책 추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시는 최근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세미나실에서 ‘중앙-인천 청년정책조정위원회 간담회’를 가졌다고 5일 밝혔다. 국무총리 소속 청년정책위원회는 ‘청년기본법’을 근거로 청년정책의 주요 사안을 심의·조정하고자 설립된 기구다.

간담회는 중앙과 인천의 청년위원들이 모여 청년정책 추진 과정을 공유하고, 정책 실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였다. 변주영 시 일자리경제본부장과 이승윤 부위원장을 비롯해 중앙과 인천의 청년위원 8명이 참석했다.

정부의 청년정책 기본계획 및 2021년 시행계획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인천시 2021년 청년정책 시행계획 설명, 지역 의제 및 건의사항, 지역 협력 방안 논의 등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시는 ▶중앙과 지역의 청년 교류 활성화를 위한 정기적인 교류 기회 제공 ▶청년 네트워킹 공간 확충을 위한 정부 지원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의 국비 지원 확대 등을 건의했다.

이승윤 부위원장은 "중앙과 지방 청년위원 간 소통의 기회를 갖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의 장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변주영 본부장은 "이번 간담회는 중앙과 인천의 청년위원들이 만나 청년정책의 큰 방향을 공유하고 의견을 교류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논의된 의견을 바탕으로 다양한 청년정책이 입안되고 실현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희연 기자 kh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