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노인보호전문기관은 제5회 노인학대예방의 날을 맞아 5월 한 달간 노인학대예방 챌린지를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

매년 6월 15일로 지정된 노인학대 예방의 날을 앞두고 진행되는 이벤트 행사는 모바일 걷기 플랫폼 ‘캐시슬라이드 스텝업’ 앱을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7만보 걷기챌린지’는 구글폼을 통해 참여를 신청한 후, 모바일 앱스토어에서 앱을 설치하고, 썸그룹 ‘인천노인보호전문기관’에 가입해 일주일(5월 24일~30일)동안 7만보 걷기를 달성하면 된다. 7만보 달성자 중 추첨을 통해 10명의 참여자에게 모바일 상품권을, 캐시 최고액을 적립한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선물이 지급된다.

또한 ‘문자 공모전’은 학대피해 어르신에게 전하는 감동응원문자와 ‘노인인권’4행시 짓기 등 2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7079-1389로 문자 발송 시, 1건당 2천 원이 자동 기부되는 방식으로 문자 공모전에 참여하면서 학대피해 노인을 위해 기부도 가능한 의미 있는 챌린지다. ‘SNS 이벤트’는 기관 공식 SNS(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 게시된 SNS이벤트 페이지를 캡처해 개인 SNS 계정에 해시태그(#인천광역시노인보호전문기관)과 함께 업로드 한 참여자 중 10명에게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제5회 노인학대예방의 날 기념식은 오는 6월 14일 11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송출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의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노인보호전문기관 홈페이지(www.ic1389@or.kr) 또는 SNS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32-426-8792)로 문의할 수 있다. 

 홍봄 기자 spring@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