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대문구는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과 협력해 성인 구민을 대상으로 온라인 중계영상 교육 과정을 무료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중계팀 12명, 편집팀 8명 등 모두 20명을 선발해 이달 14일부터 다음 달 22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서대문구평생학습관·융복합인재교육센터(연희로36길 49)에서 총 12회 36시간에 걸쳐 교육한다. 강의 시간은 오후 6시 30분부터 저녁 9시 30분까지다. 

희망자는 서대문구 평생학습포털 공지사항에서 관련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달 9일 오후 6시까지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영상 촬영과 편집, 녹음, 조명 등의 분야에서 활동한 경험이 있으면 선발 과정에서 우대한다.

이번 과정은 현장 노하우가 풍부한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교수진이 진흥원이 보유한 방송영상용 중계촬영 장비로 강의해 고난도의 관련 기술을 익힐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중계 분야는 실내 및 야외 행사 중계법, 교향악단 공연 중계법, 현장 중계 실습, 편집 분야는 동영상과 사진 편집, 자막, CG, 종합편집 등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다.

공통 과정으로 ▶동영상 공유 서비스(유튜브)와 뉴미디어 플랫폼 ▶중계촬영 카메라 매뉴얼 ▶영상편집의 정의와 요소 ▶라이브 커머스 등에 관한 교육도 이뤄진다.

구는 이번 과정 이수자들이 희망하는 경우, 소정의 평가를 거쳐 구청의 각종 비대면 행사 및 강의 중계와 교육 관련 영상 콘텐츠 제작을 위한 미디어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구는 지난달 14일 방송영상 분야에서 평생학습 협업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과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협약을 바탕으로 두 기관은 이번 교육과정 개설과 같이 방송영상 분야 전반에 대한 구민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협력한다.

문석진 구청장은 "비대면 교육으로 동영상 활용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이러한 기술을 지닌 인재 양성을 위해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과 서대문구평생학습관·융복합인재교육센터가 지속적으로 협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유신 기자 ay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