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기호자치의정대상 우수입법 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경기도의회 김미숙(민·군포3)의원은 소속 상임위원회 및 소관 실·국을 가리지 않는 폭넓은 입법활동을 수행해 왔다는 평가다.

김 의원은 제10대 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소속으로 활동하며 기술혁신제품의 수요 창출을 위해 경기도가 우선 구매 등의 지원시책을 마련토록 하는 등의 ‘경기도 기업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개정안’을 대표발의했다. 또 ‘경기도 게임산업 육성에 관한 조례’, ‘경기도 사회적경제기금 설치 및 운영 조례’ 등을 개정해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도내 중소기업 및 첨단산업을 지원하기 위한 경제 관련 입법활동에 활발히 나서 왔다.

아울러 전반기 교육행정위원회에서 활동하면서 ‘경기도교육청 화장실 불법촬영 예방 조례’와 ‘경기도교육청 심리적 위기학생 지원 조례’ 등을 제정했고, 특히 학교급식 절차상 유전자변형식품(GMO) 사용 제한 대상을 전체 학교로 확대하는 ‘경기도교육청 학교급식 유전자변형식품(GMO) 사용제한에 관한 조례’를 대표발의, 도내 학생들을 각종 위해 요인에서 보호하기 위한 학생 지원 입법활동에도 성과를 거뒀다.

이 밖에도 김 의원은 제주도를 고향으로 둔 의원으로서 제주 4·3사건에 대한 국민적 관심 환기를 위해 ‘제주 4·3사건 진상규명 및 희생자 명예회복에 관한 특별법 개정 촉구 건의안’을 발의한 바 있다.

정진욱 기자 panic82@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