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은 일선 학교의 시설물 유지 및 보수 관리를 위한 온라인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20일 밝혔다.

‘학교 시설 유지·보수 관리 시스템’은 홈페이지를 통해 개별 학교 시설 관련 요청을 간편하게 접수·처리하는 서비스다. 그동안 공문 절차가 필요해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는 문제점을 해결, 학교 현장의 업무편의와 효율을 높이기 위해 도입됐다.

해당 시스템을 이용하면 학교 시설 업무 담당자는 별도의 공문 없이 홈페이지를 통해 요청 접수가 가능하며, 지역 교육지원청 시설관리센터 담당자는 사안을 처리해 온라인으로 진행 과정 및 조치 결과를 알려 준다.

시스템을 통해 요청이 가능한 분야는 ▶건물 누수 보수 ▶학내 파손 시설 교체 ▶화단 예초 작업 ▶옥상 방수 처리 ▶배수로 청소 ▶소방안전관리 점검 요청 ▶승강기 점검 동행 ▶차양막 설치 건의 등이다.

도교육청은 향후 시스템에 모인 자료를 바탕으로 시설물 보수 이력을 통합 관리해 ‘학교별 맞춤형 이력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시설물 관리 사각지대를 보완해 나갈 방침이다.

해당 시스템은 홈페이지(https://edubuil.kr)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전승표 기자 sp4356@kiho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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