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경기상상캠퍼스는 평소 로컬굿즈 개발에 관심이 있는 도민을 대상으로 경기도 지역 특화 굿즈 개발 및 제작을 지원하는 2021 경기도 로컬굿즈 개발 청년상점 프로젝트(청년상점 프로젝트)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경기도의 콘텐츠를 발굴하고자 하는 지역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지역 디자이너가 직접 아이디어를 고안해 로컬 굿즈를 기획, 생산, 유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이 프로젝트는 디자인을 통해 지역사회에 지속 가능한 일거리를 창출하고자 기획됐으며 경기상상캠퍼스 디자인1978을 거점으로 하반기(7월~11월)에 운영된다.

청년상점 프로젝트는 집중적으로 기획서를 작성하는 2박3일 ‘해커톤 프로그램’과 기획서를 바탕으로 굿즈 제작을 진행하는 ‘컨설팅 프로그램’, 선배 크리에이터들과 소통할 수 있는 ‘워크숍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참여자에게는 로컬굿즈 제작비용(최대 100만 원)이 지원되고, 경기상상캠퍼스에서 진행될 2021 경기 디자인 축제(10월 15~17일) 참가 기회와 디자인1978 디자인숍 입점 기회가 부여된다.

경기문화재단 경기상상캠퍼스와 경기도문화원연합회의 협업으로 진행되는 청년상점 프로젝트는 오는 30일 오후 4시까지 이메일(design@ggcf.or.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문화재단(http://www.ggcf.kr/) 홈페이지와 경기상상캠퍼스 홈페이지 (https://www.sscampus.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심언규 기자 sim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